신입사원의 기본자세 및 지시업무 처리방법

1. 신입사원의 기본자세
- 회사는 학교가 아니다.
- 회사에서 시키는 업무에 담당자는 없다.
- 싹싹하고, 빠릿빠릿(눈치) 해라.
- 웃으면서 일을 맡아줘라.
- 일을 찾아서 하라.
- 무조건 “예”라고 해라.
- 상사와 있을땐 자세나 태도에 주의해라
- 아침에 출근할 때 항상 웃는 얼굴로 인사하며 출근해라
- 아부와 존경은 엄연히 다르다.
- 남이 꺼리는 일들도 솔선수범 하라.

2. 신입사원의 지시업무 처리방법
- 업무 지시에 즉석에서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라. (깜박 잊었습니다 => X )
- 업무 처리시, 우선 순위를 정해서 진행하라. (“저는 못하겠는데…” “전 안 해봐서요..”라는 말은 하지 마라.)
- 납기를 맞춰서 일을 처리하고, 지시한 업무는 잊지 말고 처리하라.
- 평소에는 칼, 퇴근 하다가도 중요한 업무지시가 있을 경우엔 과감히 야근해라.
- 업무를 지시 받으면, 그 외의 자세한 추가자료까지 보고해라.
- 지시 받은 내용은 완벽하게 처리하라.
- 어떤 일을 하던 중간보고부터 완료보고까지 수시로 하라.
- 문제상황을 보고할 땐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자신의 생각도 덧붙여라.
- 업무가 주어졌을때 받은 업무에 대하여 여러가지 방법으로 답을 내어 보고하라.
- 일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하라.

3. 결론
- 초심을 잃지 말자!!!


아침에 이거 교육 받다가 하도 어의가 없어서 회사 관둘뻔 했음
- 싹싹하고, 빠릿빠릿(눈치) 해라. <- 압박 완전 심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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